"팬 투표 1위? 예상했다"…14년 만에 올스타전 달군 김연경
쉽게 말해 2월 중 청년희망적금 만기가 도래하는 청년은 3월.
관건은 캠코의 소관 부처인 금융위가 이 같은 방안을 허용하느냐다.앞서 지난해 새마을금고는 부실채권 3조 원을 손자회사 MCI대부(1조 원)와 캠코(2조 원)에 넘기는 방침을 세운 바 있다.
작년 7월 한 달간 새마을금고 고객들이 약 17조 원의 자금을 회수하며 ‘뱅크런(대규모 인출 사태) 위기가 고조됐다.5배로 높아지면서 금융권의 우려는 커지기 시작했다.금융당국 관계자는 새마을금고뿐 아니라 다른 2금융권도 부실채권을 캠코에 매각하길 희망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캠코가 새마을금고 부실채권을 추가로 사들일 여력이 되는지도 살펴야 해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다음 달에는 금융감독원과 예금보험공사 등이 새마을금고에 대한 첫 번째 검사에 나설 가능성이 높다.앞서 금융위와 행안부는 이달 2일 ‘새마을금고 건전성 감독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하지만 지난해 하반기(7∼12월) PF 부실이 현실화되면서 새마을금고 연체율이 추가로 악화될 것이란 우려가 끊이지 않았다.
여기에 지역 금고 합병 소식까지 알려지면서.중국에서 LPR은 기준금리 역할을 하며 1년 만기는 일반대출.
실제로 해외 시장을 겨냥한 중국 기업들의 ‘저가 공세는 매우 심각한 상황이다.● 한국 등에 ‘저가 공세 지속될 듯 중국 정부가 금리 인하 카드를 내놓은 것은 중국의 디플레이션 우려가 매우 심각하다는 뜻으로 읽힌다.
로이터는 이번 조치에 대해 모기지 비용을 낮춰 부동산 부문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했다.한국의 대중(對中) 수출이 어려움을 겪는 데다.